거대한 열기구를 타고 서울 여의도 밤 하늘로 올라가 전경을 직접 바라볼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요?
2024년 새로 시작한 서울의 신규 야간관광 체험시설 여의도 서울달 (SEOULDAL) 운행이 6개월간의 준비를 마치고 8월부터 탑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전망대에 올라가지 않아도 아름다운 서울의 상공에서 서울의 낮과 밤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.
서울달
서울달은 여의도 상공을 수직 비행하는 계류식 헬륨가스 기구로 130m 상공에서 서울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.
계류식 가스 기구는 이미 두바이,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, 파리 디즈니랜드, 올랜도 디즈니월드 등 유명관광지에서 운영중에 있는데요.
서울달은 헬륨의 부력을 이용해 수직 비행하는 가스기구입니다. 열기구와는 다르게 비인화성 가스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으며 진동이나 소음이 없어 쾌적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. 또한, 기구의 몸체는 땅과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 비행 구간 외의 장소로 이탈할 위험이 매우 적습니다.
⏬⏬아래 영상에서 서울달에서 내려다 본 서울의 야경을 감상해보실 수 있습니다.⏬⏬
예약하기
서울달 열기구를 이용하기 위한 예약은 PC나 모바일로 온라인 사전예약하거나 현장 구매가 가능합니다.
1.온라인 예약
PC나 모바일로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.
2. 현장예약
서울달 열기구는 날씨에 탑승여부가 영향을 받으므로 되도록 현장예매를 우선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📍서울달 사무소 앞에서 캐치테이블로 예매하고 주변을 관광하다가 시간맞춰서 탑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위치 및 주차
대중교통: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652m
5호선 여의도역 3번출구에서 652m
주차: 주차 지원이 불가능 하므로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. ☑️한강공원 주차장 이용 >>
주차요금: ☑️여의도공원 앞 1노상공영주차장은 평일 19시 이후에 토요일 15시 이후 일요일과 공휴일은 무료주차하실 수 있습니다.
운영일정
서울달의 시범운영 기간은 8월 22일을 끝으로 8월 23일 금요일부터 정식 개장과 유료 탑승을 오픈합니다.
서울시 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여의도 서울달은 지름 22m의 보름달 모양 열기구이고, 최대 30명이 탑승(2,300kg) 할 수 있으며 비행시간은 1회 당 약 15분입니다. 비행고도는 기상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00~150m까지 올라갑니다.
운영 시간
서울달은 매주 화요일~ 일요일 12시 ~22시까지 운영합니다. 매주 월요일 정기 점검일로 운영하지 않고 마지막 비행은 21:30 입니다.
단, 체험시설은 강풍, 폭우 등의 기상상활에 민감해서 실시간으로 바뀔 수 있어 운행여부를 항상 확인하셔야 합니다.
탑승요금
탑승요금은 대인을 제외하고 모두 신분증 및 증빙 서류 제출이 필수입니다.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.
- 만19세~만64세의 대인▶ 2만 5천원
- 36개월~만18세에 해당하는 소인▶ 2만원
-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는 만 19세 이상의 보호자와 탑승이 가능합니다.
- 만 5세 미만의 영유아는 반드시 보호자가 안고 탑승합니다. (유모차 탑승 불가)
- 110cm 이하 어린이의 경우 탑승이 가능하지만 시야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만65세 이상 경로▶2만원
- 거동이 불편한 어른은 보호자 동반하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.
-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▶ 30%할인 혜택
- 20인 이상 단체 ▶10% 할인
- 기후동행카드 소지자▶10% 할인
- 대인가격이 비싸므로 기후동행카드를 가지고 할인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주의사항
- 기상 상황에 따라서 비행 여부와 탑승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- 낙하물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모든 소지품은 별도의 보관함에 보관하고 탑승합니다.
- 휴대전화 외의 카메라는 사생활 보호를 위해 비행 중 지참할 수 없습니다.
- 탑승 전에 음주는 당연히 불가합니다.
오늘은 서울달 예약, 주차, 운영일정, 탑승 요금 할인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.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
그 외 서울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☎️120다산콜센터로 문의주시면 됩니다.